옛날글

대가없는 사랑이 필요한 이유

돈태풍 2008. 9. 10. 14:4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상에서 어떤 것을 얻고 성취하기 위해서는 대가가 필요합니다. 그것도 매우 뼈아픈 대가를 요구합니다. 우리에게 세상은 그 어느 것 하나 쉽게 주는 것이 없습니다. 한 지인을 통해 들은 이야기가 하나 있습니다. 추운 지방의 사냥꾼들이 늑대를 잡는 방법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눈 속에 칼날을 숨겨두고 그 위에 짐승의 피를 뿌려둡니다. 그러면 굶주린 늑대들이 피 냄새를 맡고 찾아와 열심히 핥습니다. 추위에 혀가 둔하여 자신의 혀가 칼날에 베여지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얼마 후 늑대는 목숨을 잃고 사냥꾼이 늑대를 취하게 됩니다. 너무 냉정하고 뼈아픈 세상의 방식입니다.

대가없는 사랑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세상의 냉정함과 차가움으로부터 벗어나 따뜻함을 느끼기 위해서입니다. 사람들에게는 대가없는 사랑을 받는 것이 필요하고 대가없이 사랑을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봉사는 그래서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그 어느 교육보다도 화평한 가족이 가장 큰 교육이 됩니다.

기타를 연습하다보면 손끝이 시리게 되고 나팔을 열심히 불다보면 입술이 부르트게 됩니다. 일의 성취와 보람에는 시린 대가가 전제되어 있습니다. 노력과 고통에 비해서 얻는 것도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대가없이 사랑을 주고받아도 사랑은 많은 것을 가져다 줍니다. 우리가 대가없는 사랑에 더욱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선수들을 응원할 때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진실 된 사랑으로 응원한다면 응원의 가치는 더욱 높아집니다. 자신의 후배에게 사랑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다면 진심으로 자신을 따르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대가없는 사랑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대가를 바라며 성취하는 것보다 더 많은 마음의 풍족함과 행복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싫어하는 선생님이 가르치는 과목은 공부에 소흘하게 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선생님이 가르친다면 더욱 적극적으로 공부하게 됩니다. 싫어하는 선생님이라도 좋아하려는 노력을 기울여 본다면, 대가없이 좋은 마음을 가진다면 대가를 바라는 다른 일에도 더욱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대가없는 사랑에 푹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