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막춤과 브레이크댄스로 보는 성공학

돈태풍 2008. 9. 8. 12:56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은 에너지를 사용해도 서로 다른 결과

     
1. 같은 에너지 하지만 서로 다른 결과
춤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무대에 나가 춤을 추기로 했다. 일주일간의 연습기간을 거친 두 사람은 곧 무대에 서게 되었다. a라는 사람은 열심히 막춤을 추어 나름대로 재미를 주고 호응을 받았다. b라는 사람은 어색하지만 그래도 멋지게 브레이크댄스를 추었다. 사람들은 b에게서 감동을 받았고 곧 대환호로 응답하였다. 무대에서 a와 b가 사용한 에너지는 같았다. 하지만 사람들은 a보다 b에게 더욱 큰 반응을 보였다.

시험기간에 a와 b는 서로 다른 행보를 보였다. a는 열심히 공부를 하였고 b는 열심히 놀았다. a와 b가 시험기간 직전까지 사용한 에너지는 똑 같았다. 하지만 서로 다른 결과를 맛보게 되었다. a와 b는 춤과 시험에 대한 대비에서 서로 같은 에너지를 사용하였지만 서로 다른 선택을 하였다. 그러나 결과는 춤에서는 b가, 시험에서는 a가 더 큰 성공을 거뒀다. 이렇게 같은 에너지를 사용하더라도 선택에 따른 결과는 서로 다르게 된다.

2. 선택의 중요성
위의 두 가지 예에서 보듯 선택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 같은 에너지를 사용하지만 서로 다른 과정을 밞게 된다면 결과는 달라지게 된다. 큰 범위의 시각에서 보면 1시간 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에너지는 비슷하다. 그러나 그 1시간이라는 시간의 가치는 서로 다르게 나타난다. 돈을 벌기위한 재태크를 하더라도 1시간에 10만원을 벌어들이는 사람도 있고 100만원을 벌어들이는 사람이 있다. 아예 벌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이가 별로 없는 에너지를 사용한다. 그런데 성공하는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나뉘는 이유는 바로 성공을 위한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과 성공에 관련 없는 에너지를 사용하는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같은 에너지라면 이왕이면 성공을 위한 에너지를 사용하자. 막말로 자살하겠다는 용기로 무엇을 못하겠냐라는 말이 있다. 용기를 에너지로 보면 그 선택에 따른 차이는 너무 극과 극으로 나뉘게 된다.

3. 성공을 위한 에너지는 어떻게 찾는가?
성공을 위한 에너지는 바로 진실에서 찾아야 한다. 자살과 희망을 찾는 것에서 진실은 어디에 있을까? 막춤과 브레이크댄스에서 무엇이 더 진실을 내포하고 있는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자. 막춤은 진실이 없다. 하지만 브레이크댄스는 많은 진실을 포함하고 있다. 진실의 종류는 다양하고 여러 가지다. 그것은 바름이 될 수 있고 규칙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지름길이 될 수 있다.  

4. 결론
오늘 당장 자신의 삶의 모습을 되돌아보자. 자신의 삶에 동원되는 에너지가 과연 성공을 위한 것인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만약 불필요한 에너지가 동원되고 있다면 과감하게 삭제하도록 하자. 필요한 에너지와 불필요한 에너지의 총량은 다르지 않은데 자신에게 있는 에너지들이 불필요함으로 가득 차 있다면 결코 성공으로 다가갈 수 없기 때문이다. 간단하고 누구나 다 아는 것이지만 삶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