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같은 시간에 두가지 일을 해보세요.

돈태풍 2008. 7. 29. 12:0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피나얀님(wshdign)


보통 생활을 하다보면 일정 시간 동안 한 가지 일만 하게 됩니다. 음악을 들을 때는 음악만 듣고 운동을 할 때는 운동만 하고 일을 할 때는 일만 하게 되죠. 어쩔 수 없이 한 가지에 몰두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자신이 어떤 행동을 하든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출근이나 퇴근 또는 약속 장소에 가기 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신문,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는 것은 두 가지 행동을 동시에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정 시간 동안 여러 가지 일들을 동시에 해낸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삶이 더 풍족하고 인생에 지나가는 시간들이 그리 짧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중요한 일에서는 집중력을 뺏을 수 있기 때문에 제외하고 휴식을 하거나 책을 읽는 등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있을 때 두 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걸으면서 책을 읽으면 오히려 책의 내용이 더욱 잘 들어옵니다.(집에서^^)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하면 발걸음이 더욱 가벼워집니다. tv를 볼 때도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정도를 해주면 매우 좋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같은 시간에 두 가지 일을 하고 있을 겁니다. 그것을 자신의 삶에 더욱 확대해보세요. 하지만 서로 방해를 줄만한 것은 하지 않는 게 좋겠죠. 책을 읽으면서 음악을 들으면 집중력이 약해집니다. 서로 영향을 주지 않되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을 묶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일을 더할 때 도움이 되는 것을 같이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쉬는 시간에 가만히 앉아 컴퓨터를 만지작거리는 것보다 밖으로 나가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산책을 해보는 것이 좋겠죠.

두 가지 동시에 할 수 있는 그밖의 일-걷기+영어듣기, 산책+생각, 운전+오디오북 등
짧은 휴식시간에 짧은 낮잠을 자는 것은 어떨까요? 한 연구에 의하면 낮잠을 잠깐이라도 자는 것이 일의 효율을 높인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