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세상을 분석하지 않겠다면 비즈니스 성공을 꿈꾸지 마라.

돈태풍 2008. 10. 16. 09:39
반응형

세상을 분석하고 있다면 세상의 흐름을 변화시킬 힘도 가지게 된다.


인생의 성공 그리고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중요한 한 가지는 바로 세상을 철저하게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속해 있는 집단과 회사도 철저하게 파악하고 분석해야 한다. 자신이 속해 있는 집단을 철저하게 파악하고 있는 사람은 자신의 성공을 위해 효율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고 뜻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다. 또한 흐름을 읽어내어 미리 포지션을 취하는 능동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

소속 집단이나 회사에서 오랫동안 비즈니스를 하고 있기에 그 흐름과 조직이 저절로 파악될 것이라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소속집단을 파악하는 것은 항상 해야 한다. 작은 집단이라도 변화는 계속되기에 꾸준히 그 변화를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 변화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꾸준히 기회를 찾아내야 한다. 한 집단 내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열심히 노력하는 것보다 그 집단을 꾸준히 분석하고 파악한 것이 더 큰 영향을 준다.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기회가 저절로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

세상을 분석하는 것 역시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세상을 알지 못하면 성공은 없다. 예를 들어 돈의 흐름, 정치의 변화, 트렌드의 변화 등 세상의 다양한 부분을 분석해야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 아무것도 모른 체 현재 주어진 업무만 처리하는 것은 수동적인 비즈니스로서 아무런 가치도 없다. 하지만 세상을 분석, 파악한다면 창조적인 비즈니스, 능동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해진다.

보다 더 큰 흐름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경쟁자와 경쟁하는데 있어 효과적이다. 나를 알고 적을 알아야 한다는 즉 자신과 경쟁자를 분석한다는 것은 이제 지나간 이야기다. 세상 자체를 분석하고 파악하고 있어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 세상을 꾸준히 파악하는 자는 세상의 변화를 이용하기에 성공의 속도가 빠르며,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힘까지 갖게 될 것이다.

비즈니스 의사결정 차이 예)
사항-경쟁자가 제품의 가격을 많이 내렸다.

세상을 파악하고 있지 못한다면
1. 가격을 똑같이 내린다. 2. 서비스를 늘린다.

세상을 파악하고 있다면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불필요한 기능을 없애 제품, 가격경쟁력을 높이면서 이익을 유지하거나 되려 높인다.
도움이 되셨다면 한rss로 구독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