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불황의 시기에 힘이되는 7가지 단어

돈태풍 2008. 10. 14. 09:06
반응형

어려운 퍼즐은 풀어나가는 즐거움이 없다면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어렵고 힘든 퍼즐을 즐거움으로 풀어나가시기 바랍니다.


경제가 많이 어려워 힘이 드실 것 같아 힘이 되어드릴 만한 단어 7가지를 생각해봤습니다. 경제는 불황과 활황을 반복하니 힘이 드시더라도 새벽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낮과 밤이 반복되듯 경제도 낮과 밤이 반복되니까요.

첫째. 기회
불황의 시기는 기회가 가득한 시기입니다. 변화가 심하기도 합니다. 기업들의 위치와 위상에도 변화가 생기는 때죠. 중요한 것은 이 변화의 시기에 자신의 가치를 높여주는 기회를 찾고 그것을 쟁취하는 것이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시기라는 것을 기억하시고 변화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가족
활황의 시기에는 바빠서 가족에게 소흘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조금은 풀린 지금 가족에게 더 신경을 기울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은 성공과 부의 원동력이 되는 자신의 기반이 되는 곳이므로 지금 이 시기에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족이 힘든 지금의 상황에서 많은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셋재. 하면된다
활황의 시기에는 별로 떠오르지 않는 단어입니다. 이제 이 단어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더라도 '하면된다'의 단어를 항상 꼭!! 생각하시고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넷째. 믿음
불황의 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믿음을 잃어버립니다. 회사에서의 근무는 물론 자신이 투자하는 각종 상품에 대한 믿음도 떨어지게 됩니다. 믿음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사회는 더 어려워지고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모두가 사회와 서로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고 힘을 내셨으면 합니다.

다섯째. 변화
불황의 시기에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하여 기가 죽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직장에서 쫓겨난다고 해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변화의 시기로 생각하세요. 변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받아들이세요. 꾸준히 변화되는 사람만이 발전하고 살아남습니다. 변화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섯째. 휴식
불황의 시기에는 활황의 때보다 할 일이 적어지게 됩니다. 물론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하는 일 없이 빈둥빈둥 할 때가 많습니다. 만약 그동안 일에 지치고 바쁘게 보내셨다면 지금 제대로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불황의 시기는 암울하고 안 좋은 시기가 아니라 휴식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도 있음을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일곱째. 반성
불황의 시기에는 자신이 그동안 잘못한 것들을 되 집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신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도 될 수 있습니다. 반성은 보다 더 깨끗하고 발전된 길을 제공합니다.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반성의 시기로 삼고 자신을 되돌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불황은 꼭 나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불황은 경제를 더욱 튼튼하게 내실을 다져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변화의 시기입니다. 사회의 많은 모습이 변화를 하는 때입니다. 잘못된 것들이 정리되는 시기입니다. 지금 경제가 많이 어렵고 힘들지만 자신에게 충분히 가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