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Business mind

재태크의 시작과 끝은 경제칼럼으로

돈태풍 2008. 5. 4. 17:4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http://uncyclopedia.org/wiki/Money)
경제칼럼이 재태크에서 필수인 이유는 재태크를 하기 위한 경제의 흐름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현재 시점에서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를 알려주고 경제 용어를 자세한 예와 함께 설명해준다. 부동산, 주식, 파생상품 등 투자에 관련된 이해와 흐름을 경제칼럼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경제칼럼은 경제 전문가가 알려주는 매우 중요한 정보로써 재태크 초보부터 고수까지 매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이런 경제 칼럼은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경제칼럼은 신문이나 각종 경제 관련 매체에서 다루고 있는데 어느 것이든 한가지에서 많게는 두개만 꾸준히 참고하는 것이 좋다. 경제칼럼은 경제의 흐름을 두고 설명되는 만큼 한가지를 통해 경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재태크 관련 지식은 경제칼럼 한가지만 꾸준히 읽어도 충분히 많은 것을 알게 된다. 불필요하게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읽으면 기억에 잘 남지 않고 중복되는 면이 많기 때문이다. 차라리 자신에게 가장 도움이 되고 맞는 경제칼럼을 골라 꾸준히 읽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맞는 경제칼럼을 찾았다면 6개월 정도의 과거의 기사들 역시 읽어봐야 한다. 경기는 순환주기가 있는데 보통 길게는 10년부터 짧게는 6개월 정도로 볼 수 있다. 주식이 경기의 약 6개월을 선행 하기 때문이다.(투자 상품마다 순환주기가 다르므로 자신의 투자 상품의 경기 선행주기를 파악하고 과거의 기사를 참고하는 것도 좋다.)

경제칼럼은 꾸준히 스크랩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칼럼을 기재하는 전문가의 이름만 치면 과거의 기사들이 뜬다. 하지만 따로 스크랩을 해두고 시간이 날 때마다 경제칼럼을 다시 읽어보는 것이 좋다. 그러면 경제 흐름과 용어를 더욱더 정확하게 알게 될 것이다.

읽어볼만한 경제칼럼 전문가는 누구인가?

경제칼럼은 여러 경제신문이나 경제 관련 잡지에서 하나를 골라 읽는 것이 좋다. 보통 일주일이나 한달에 한번 기사가 나온다. 필자가 한명을 추천하면 한국경제의 한상춘 경제칼럼이다. 물론 이분의 경제칼럼은 필자에게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고른 것일뿐
자신에게 맞는 칼럼을 찾기 바란다. 한상춘 경제칼럼은 무엇보다 경제흐름을 정확하게 제시해 많은 면에서 도움이 되었던 칼럼이다.

자신이 재태크에 관심이 많고 재태크를 꾸준히 하는 사람이라면 경제 신문을 꾸준히 읽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경제칼럼만큼은 자세히 읽고 스크랩을 해뒀으면 한다. 읽으면 읽을 수록 자신의 재태크에 뼈와 살을 붙여줄 것이다.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꾹~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