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Blog

블로그 활성화 위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야 한다.

돈태풍 2008. 4. 18. 13:56
반응형

주제를 정하고 글을 쓰고자 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하지만 그 주제에 맞는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자료는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 주변에 널리고 널렸지만 모두 저작권이라는 덧이 있어 이용하기 두렵다. 물론 글을 쓰고자 한다면 사진과 동영상 같은 자료들도 자신이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겠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은 그렇게 하기 쉽지 않다.

글을 열심히 써도 그림이나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많은 메타블로그에서 글을 밀어주지 않는다. 글을 읽는 사람들도 미디어자료가 포함된 것을 그렇지 않은 글보다 선호하기 때문이다. 만약 저작권이 없는 자료나 저작권 없이 자료를 공유하겠다는 사람들이 모이는 사이트가 있다면 블로그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몆몆 장소가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알지 못하고 자료는 매우 적다. 그러므로 포털 사이트나 메트 블로그에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줘야 한다.

물론 글을 쓰는데 있어 자신의 창작 보다는 다른 사람이 만든것에 의지하는 것이 옳은 일이 아니다. 그렇지만 블로그의 글은 자신의 의견을 적을 수도 있고 한 사건에 대해 시각을 달리 보는 글들도 있다. 거기에는 작은 참고자료만 있으면 된다. 굳이 이런 글을 위해 자신이 직접 발로 뛰어서 자료를 구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많은 블로거들이 글을 더욱 쉽게 쓸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 그리고 갈수록 저작권법이 강화되는 지금, 많은 블로거들이 불법 자료펌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게 해야한다. 그래야 블로그는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