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부담없는 부추다이어트는 어떻게?

돈태풍 2009. 1. 10. 13:18
반응형
부추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을 여럿 보았다. 남자지만 한 때 살이 너무 많이 쪄서 고민하던 중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서 부추 다이어트도 눈에 들어왔었다. 비록 보다 더 간단한 커피다이어트로 눈을 돌렸지만 자신의 몸에 부추다이어트가 맞다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았다. 몸이 차고 장이 좋지 않은 사람, 천식과 같은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자신들의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할 수 있는 1석2조의 다이어트가 바로 부추다이어트라고 한다.

한 여자 선배가 즐겨하던 것이 바로 부추다이어트였는데 체중을 줄이기보다는 체중을 조절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함께 챙기는 다이어트였다. 체중을 줄이는 것만이 꼭 다이어트는 아니듯 적당한 체중 조절과 건강을 위해서 부추다이어트를 하고 있었다. 부추는 또한 값이 매우 싸기 때문에 부담없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다.

여자 선배의 말로는 부추를 주로 된장찌개에 넣어서 먹는 다고 하였다. 그것이 부추를 먹는데 있어 부담이 덜하며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했다. 또한 질리지 않는다고 했다. 부추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만큼 위와 장에 부담이 덜한 다이어트가 될 것이다. 필자는 부추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커피다이어트를 선택했었는데 커피 다이어트는 일상생활의 집중력을 방해하는 등의 부작용이 있었다.

만약 자신이 빠르게 체중을 줄이기보다는 체중을 적당히 조절하면서 건강도 함께 챙기고 싶다면 부추다이어트가 제격일 것이다. 여러 가지 면에서 부담이 덜한 방법인 만큼 특히 여성분들에게 부추다이어트를 권해본다.
추천 부추 음식: 부추된장찌게, 부추부친개, 부추만두, 부추무침, 부추김치
도움이 되셨다면 한rss로 구독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