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etc

인생에 전환점을 주는 것 7가지

돈태풍 2008. 6. 24. 11:4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rayx.in/에서 사진을 제공받았습니다

한 사람이 인생을 사는데 있어 전환점을 주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것은 사람마다 다르며 한 사람의 인생에서도 여러 번 나타나게 된다. 사람의 인생에 전환점을 주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사람의 인생에 전환점을 주는 것들을 알게 되면 지금까지 자신이 살아오면서 어디에서 자신의 인생이 변화를 겪게 되었는지를 되짚어 볼 수 있다. 사람의 인생에 전환점을 주는 것이 매우 다양하고 특이한 것도 많겠지만 가장 사람들에게 크게 영향을 주는 것으로 7가지를 뽑아봤다.


첫째. 만남

사람과의 만남은 사람의 인생에 가장 큰 전환점을 제공해준다. 사람과의 관계는 인생에서도 매우 큰 의미를 차지하지 않는가. 사람을 잘못 만나 망한 사람도 있고 사람을 잘 만나 성공한 사람도 있다. 심지어 밑바닥을 기던 사람이 만남으로 변화되어 세계의 중심인물로 우뚝 선 경우도 많다.


둘째. 책

책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길을 알려줌으로써 사람으로 하여금 인생에 전환점을 맞이하게 해준다. 또한 절망적인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도 한다. 매일을 살기 싫다 죽고 싶다고 말하던 사람이 우연히 읽게 된 책으로 인해 매우 열정적으로 변한 경우도 봤다. 어떤 사람은 여행관련 책에서 본 나라에 흠뻑 빠져 그 나라로 이민을 가거나 긴 여행을 하다 온 경우도 있었다.


셋째. 행운

행운 역시 사람의 인생에 전환점을 준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복권을 들 수 있다. 그리고 애플의 스티브잡스의 아이팟은 흰색 이어폰이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주는 행운을 얻으면서 성공세를 탔다. 뜻하지 않은 행운은 사람의 인생에 전환점을 준다. 하지만 노력하는 자에게만 행운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넷째. 난관

갑자기 닥쳐오는 어려움은 사람의 인생에 또 다른 전환점을 준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교통사고가 아닐까. 세상의 가장 큰 부자도 난관이 닥치면 속절없이 쓰러질 수밖에 없다. 때로는 자연의 재앙이 사람들의 인생에 전환점을 가져다준다. 세상에 난관은 너무 많다. 사실 행운보다도 난관이 사람들에게는 더 큰 전환점으로 다가온다.


다섯째. 나이

나이 또한 인생에 전환점을 가져다준다. 대표적으로 성년의 날이 있다. 사람의 은퇴나이도 인생에 전환점을 준다. 세월이 흐르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인생에 전환점을 맞이하는 시점이 있음을 느끼게 된다. 10대, 20대, 30대 등 각자의 나이에 요구되는 행동은 다르다. 나이는 곧 세월이며 나이에 따라 자식, 부모, 어린이, 어른 등 사회, 가정에서의 위치도 변화된다.


여섯째. 사랑

사람이 사랑을 하게 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사랑을 맞이한 사람과 사랑을 아직 찾지 못한 사람의 행동은 다르다. 그리고 사랑을 완성하게 되면 혼자 사는 것에서 벗어나 부부간의 삶으로 전환된다.


일곱째. 신앙

신을 믿지 않던 사람이 신을 믿게 되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기존에 믿던 종교에서 다른 곳으로의 신앙의 전환은 곧 다른 인생으로의 전환과 같다. 신앙을 얻음으로써 변화된 사람들이 주변에 상당히 많다.


사람의 인생에 전환점을 주는 것은 위의 7가지 외에도 더 있을 것이다. 사람의 인생에 전환점을 주는 것은 정말 생각지 못한 것에서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인생에서 전환점을 맞이한 것이 몇 번이나 있었는가? 자신의 인생에 전환점을 주었던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었나를 되 집어 보는 것은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인생의 전환점을 예측, 계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