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추운 겨울에 탁구만한 운동 없다.

돈태풍 2008. 7. 15. 12:1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탁구를 처음 접했던 것은 바로 군대에 있었을 때였다. 당시 부대의 큰 건물 안에 있던 탁구대는 군인들에게 매우 큰 재미를 선사해줬다. 하루 일과가 끝나고 그곳에서 탁구를 하는 것이 가장 큰 낙이었다. 탁구를 하면 다른 운동에 비해 운동량이 크다. 그런데도 몸은 쉽게 지치지 않는다.  한동안 게으름을 피웠다가 운동을 다시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바로 탁구다.

탁구의 규칙은 매우 간단하다. 서로 공을 주고받으며 상대방 공이 선 밖으로 나가거나 네트 밖으로 넘기지 못하면 점수를 얻는 것이다. 쉴새없이 공이 오가는 가운데 상대를 공략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속도감과 박진감을 선사한다. 1:1대결뿐만 아니라 2:2 대결은 탁구의 또 다른 재미다. 서로 호흡을 맞춰 상대의 공을 받고 상대를 공략하는 것은 팀플의 모든 재미를 갖췄다.

탁구는 또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 중에 하나다. 탁구대, 탁구라켓, 탁구공 등 각종 탁구용품 세트가 합쳐서 20만~30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다. 한번 구입하면 아주 오랫동안 별다른 비용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인원도 2~4명으로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 중 하나다.

탁구는 운동량이 크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 길게는 1시간 정도 운동을 하면 충분히 하루의 운동량을 충원할 수 있다. 탁구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는
오케이핑퐁에서 자신의 동네에 있는 탁구장을 찾아보면 된다. 탁구대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접어놓을 수 있기 때문에 집안에 충분한 공간이나 옥상, 마당 같은 장소가 있다면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탁구는 그렇게 큰 장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요즘 탁구를 매일 치고 있다. 밖에서 운동을 하기가 힘든 겨울에 실내 운동이 가능한 탁구는 최고의 운동이다. 탁구장에서 탁구를 치고 난 후 샤워를 하고 나오면 겨울의 추위에 무기력해지는 몸이 날아갈 듯 가벼워지는 느낌이다.

탁구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운동이다. 비용도 크지 않다. 운동량이 크지만 몸이 쉽게 지치지 않는 효율적이고도 재미있는 운동이다. 가족끼리 하기에도 매우 좋은 운동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을 게을리 하거나, 겨울 추위에 지쳐 무기력해지는 몸을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가족끼리 탁구의 재미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