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비즈니스 요술방망이 지렛대 마인드

돈태풍 2008. 7. 4. 14:1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즈니스에는 성공을 위한 요술방망이가 존재한다.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건강, 재태크 등에도 성공을 위한 요술방망이가 있다. 바로 지렛대 마인드다
. 세상이 꽉 막히고 자신을 압박할 때 지렛대를 이용하면 엄청나게 무거운 세상을 들어올리고 엎어버릴 수 있다. 많은 문제점을 해결해주며 성공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게 해주는 지렛대 마인드를 지금부터 알아보자.

[유명 스타 외모와 몸매의 유사성을 들어 홍보하는 스타 지렛대 마케팅도 기승을 부린다. ‘제 2의 이효리’‘제 2의 이영애’‘제2의 비’등 수많은 제 2의 연예인들이 속출]출처-마이데일리(
knbae@mydaily.co.kr)
-지렛대는 참 다양하다. 하지만 잘못사용하면 부작용도 있다.-

우선 재태크의 지렛대를 알아보자. 재태크의 지렛대는 바로 레버리지다. 평균을 이용하면 많은 돈을 만질 수 있다. 심지어 은행과 은행사이의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쉽게 꽁돈을 만질 수도 있다.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엔케리 트레이드를 이용한 것이 대표적인 예다. 벌어들인 돈으로 투자만 하거나 저축만 하지 말고 이런 레버리지의 낮고 높음의 관계를 잘 파악해 돈을 벌어들이면 더욱 빠르고 쉽게 부를 축적할 수 있다.

비즈니스에서의 지렛대는 매우 다양하다. 자신만의 지렛대를 가지고 있거나 자신만의 지렛대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비즈니스 지렛대는 인맥, 교육(지식, 학력), 경력 등이 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수첩이 지렛대가 될 수 있고 필자처럼 블로그가 지렛대가 될 수 있다. 비즈니스의 지렛대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필요하고 자신에게 맞는 지렛대를 찾고 갖는 것이다.

비즈니스 지렛대에서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바로 그 지렛대를 이용하여 자신의 가치와 비즈니스의 성과를 끌어올리는 것이다. 만약 그런 효과가 없다면 지렛대로서의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자신의 가치와 비즈니스의 성과를 끌어올리는 것으로 지렛대를 가져야 한다. 한 천재소설가는 자신의 글쓰기는 바로 음악으로부터 나온다고 하였다. 음악을 듣고 나서 글을 쓰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글을 쓰는 것이 자신의 글쓰기에 힘을 준다는 것이다.

비즈니스 지렛대는 비법과도 일맥상통한다. 보험 아줌마의 비법은 바로 고객의 명단을 빼곡히 적어놓은 수첩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명성이 자자한 횟집의 비법은 무엇보다 초장의 맛이 될 수 있다. 비즈니스 지렛대는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법처럼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 만들어내는 것도 필요한 것이다.

지금 바로 자신의 비즈니스의 가치와 성과를 더욱 끌어올려주는 지렛대를 가지고 있는지 되돌아보자. 지렛대는 여러 개가 있으면 더욱 좋지만 하나만 갖고 있어도 충분하다. 만약 지렛대가 보이지 않는다면 만들어서라도 가져야 한다. 지렛대는 자신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만들어주는 요술방망이기 때문이다.
-----------------------------------------------------------------------------

이 글은 다음카페 맞벌이부부10년10억모으기 전문가칼럼게시판에 동시 발행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한rss로 구독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