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Blog

점령하는 블로거와 점령당하는 블로거

돈태풍 2008. 6. 13. 14:34
반응형
 인터넷에는 수많은 블로거가 있다. 블로거의 목소리는 세상을 움직이는 또 하나의 힘이 되고 있다. 하지만 모든 블로거들이 세상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다. 세상에 영향을 미치고 세상을 점령해가는 블로거가 있는가 하면 세상에 영향만을 받고 세상에 점령당하는 블로거가 있다.


세상을 점령하는 블로거는 어떤 블로거이며 세상에 점령당하는 블로거는 어떤 블로거일까?


세상을 점령하는 블로거는 세상을 침략하는 블로거다. 앞선 무기와 정보를 바탕으로 세상을 침략해간다. 세상을 침략하는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의 테두리 안에서만 놀지 않는다. 자신의 글을 세상의 각종 매체와 단체에 발행한다. 자신에게 다가오지 않는 세상의 무리가 있다면 직접 가서 그 무리를 점령한다. 세상이 직접 자신에게 다가오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자신의 블로그에 오지 않는 세상의 무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먼저 다가서는 것이다.


반면 세상에 점령당하는 블로거는 세상에 침략 당한다. 세상을 침략하는 블로거에 이끌려 비슷한 목소리를 내는데 바쁘고 무기는 날카롭지 않으며 정보는 어둠에 가렸다. 세상을 침략하는 블로거를 추종하기에 바쁘며 따라하기에 바쁘다. 세상을 침략하는 블로거에 이용당하기도 한다. 질이 나쁜 이들의 글은 자신의 블로그에서만 발행되는 한계도 가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만히 있지 말고 침략하고 공격해야 한다.(사진출처)

세상을 점령하는 블로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첫째. 개방을 해야 한다. 개방은 블로거의 모든 것을 세상을 향해 내놓는 것이다. 자신이 알고 있는 유익한 정보와 도움이 되는 것들을 숨기지 않고 밝히는 것이다. 그것은 곧 모든 세상을 향해 소통하는 것과 같다.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을 거부하지 말고 제공하라. 세상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것도 거부해서는 안 된다.


둘째. 확장해야 한다. 블로거는 블로그에서만 목소리를 내지 말고 다양한 매체(신문, 잡지, 다양한 경로, 카페 등)에도 자신의 목소리를 확장해야 한다. 그래야 블로거는 점령해 나갈 수 있다. 다양한 매체가 찾아오지 않는다면 직접 찾아가라. 다른 블로그에도 자신의 글을  알리는 것이 좋다.(트랙백) 점령하는 블로거는 가만히 있지 않고 계속 확장을 시도한다. 


셋째. 질 좋은 글을 발행해야 한다. 글 자체가 영향력이 있어야 점령하는 블로거가 될 수 있다. 질 좋은 글을 위해 꾸준히 공부하고 시야를 넓혀야 한다. 세상에 편승된 목소리만 내는 블로거는 세상이 주목하지 않는다. 세상에 새로운 창조물을 가져다 줘야 세상은 블로거를 주목하고 복종한다.


점령하는 블로거가 되기 위해서는 멈추지 말고 꾸준히 세상을 침략해야 한다. 자신의 무기를 항상 갈고 닦아 더욱 날카롭게 침략해야 한다. 블로거는 세상에 대한 자신의 영향력에 한계를 두어서는 안 된다. 가만히 앉아 목탁만 두드리지 말고 휘황찬란한 옷을 입고 세상에 자신의 위엄을 드러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