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커피를 마셔야 할 때와 커피를 마셔서는 안되는 때

돈태풍 2009. 1. 10. 22:45
반응형


커피는 삶에 활력소가 되는 것으로서 적당히 마시면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과하면 독이 되며 때를 분별하여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때에 따라 커피가 몸에 미치는 영향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언제 커피를 마시고 언제 커피를 자제해야 하는가?

첫째. 일을 하기전에 마시면 커피는 일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준다. 커피는 일을 하기 전 마셔두면 몸에 활력소가 되어주며 일을 하는데 있어 집중력을 더해 준다.

둘째. 술마신 후에 마시는 것도 좋다. 술을 마시고 나서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의 카페인이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 숙취의 해소를 돕는다. 단 이때는 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셋째. 위가 약하면 공복에 마시지 않는다. 커피는 위벽에 영향을 미쳐 위산을 과다하게 발생시킴으로 자신의 위가 좋지 않은편이라면 적어도 공복에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가끔 공복에 마심으로 정신이 맑아지는 것을 생각하지만 그렇게 좋은 습관이 되지 못한다.

넷째. 잠자기 4시간전에는 마시지 않는다. 최소한 취침 4시간 전부터는 커피를 마시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커피의 각성효과로 잠을 자는데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커피는 하루 1~3잔까지만 마시고 잠자기 전에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다이어트할 때 활용한다. 커피를 마시는 방법 중 블랙으로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매우 큰 효과가 있다. 블랙으로 하루 3잔 정도를 마심으로 카페인의 지방 분해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블랙커피와 운동을 함께 병행하면 다이어트의 효과는 배가 될 수 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한rss로 구독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