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나를 위한 나의 음악만들기 뮤직쉐이크

돈태풍 2008. 9. 22. 15:42
반응형

자신만의 음악을 쉽게 만드는 곳이 있다. 바로 뮤직쉐이크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악기 소리를 저장하고 그것을 이용해 음악을 만드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지만 일반인들이 이용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음악을 잘 모르더라도 뮤직쉐이크는 자신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음악을 만들 수 있다.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도 음악만들기가 가능한 뮤직쉐이크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뮤직쉐이크 첫 화면

뮤직쉐이크로 들어가기

뮤직쉐이크의 장점 중 하나는 자신이 만든 음악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음악을 판매를 하여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뮤직쉐이크는 개방과 공유의 웹 2.0에 매우 충실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2.0 네티즌의 음악공유공간 그리고 수익은 덤


앞서 말했듯이 음악을 작곡하는 프로가 아니어도 뮤직쉐이크에서는 음악을 쉽게 만들도록 지원해주고 있다. 뮤직쉐이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컴퓨터에 설치하면 곧 바로 자신의 음악을 만드는 작업에 들어갈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뮤직쉐이크 프로그램 설치 후의 모습 프로그램은 뮤직쉐이크 첫 화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음악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샘플을 기본으로 깔고 수정을 통해서 만드는 것과 여러 가지 악기의 패턴을 이용한 방법 그리고 음악의 장르 패턴을 이용한 방법도 있다. 모두 자신의 마음대로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르를 혼합하고 여러가지 악기음을 추가하여 나만의 음악을 만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악을 조작하는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작한 음악을 재생해서 들어볼 수 있다. 들어보고 수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이 만든 음악을 올려놓으면 매우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좋은 음악을 만들어 사이트에 올려놓는다면 cf용 음악으로 팔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박이 날지 누가 알까? 자신이 만들어 놓은 배경음악에 자신의 노래 즉 음성을 깔아 앨범을제작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자. 이제 음악 만들러 고고씽!
뮤직쉐이크 입장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