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외국인 친구 비용없이 만날 수 있다. 돈 내고 외국인 친구 사귀지 말자.

돈태풍 2008. 8. 19. 15:55
반응형
바로 오늘 조금은 황당한 뉴스가 떴다. 외국어 학습을 위해 외국인을 돈을 주고 친구로 삼는다는 것이다. 소개비만 5~10만원이니 개인 브로커까지 생겼다고 한다. 꼭 이렇게까지 하면서 외국어를 배우고 싶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비용없이 외국인 친구와 만남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도 그것을 알지 못하는 것도 매우 안타깝다.

(관련뉴스)

외국어를 배우기 위해서든 아니면 다른 의도가 있든 외국인을 친구로 만드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자. 그리고 주위에 돈을 내고 외국인 친구를 사귀려고 하거나 돈을 내고 외국인을 영입해 전화 등을 통해서 외국어를 공부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말리도록 하자.

첫째. 스카이프를 통해서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메신저 스카이프는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라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창구가 되어준다. 필자는 이미 몇몇 외국인 친구들과 관계를 맺고 있고 무료 전화를 통해서 부족하나마 대화를 한다. 전화가 아니어도 채팅을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프로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다.


스카이프는 알고 있는 외국인이 없어도 검색을 통해 접속해 있는 외국인에게 친구요청을 할 수 있다. 조용히 있어도 알아서 말을 걸어오는 외국인들도 있다.

둘째. livemocha에서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외국인 친구를 만날 수 있다. livemocha는 서로의 언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끼리 맺어주는 사이트다.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과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 만나 서로의 언어를 서로 가르쳐 주는 것이다. 매우 유용한 사이트다. 자신이 가르치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배운만큼 가르친다면 외국인과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livemocha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인 친구를 만들기 위해 가장 도움이 되고 유용한 http://www.livemocha.com/ 강추!!


외국인 친구를 돈을 들이지 않아도 얼마든지 관계를 맺을 수 있는데 무엇하러 돈을 가져다 주는 것인지. 한달에 15만원씩 주며 전화 대화 상대를 구하는 사람도 있으니 정말 답답할 노릇이다. 메신저를 이용한다면 얼마든지 무료 통화를 할 수 있다. 돈을 주고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은 외국인에게 수고비를 줘야하며 거기에 일반 전화를 사용하기에 전화비까지 들어가게 된다. 이 얼마나 비효율적인가?

외국어에 목말라 있다면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얼마든지 할 수 있으니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