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

하루를 활력있게 하는 7가지

돈태풍 2008. 6. 30. 11:54
반응형
인생은 하루 단위의 연속이라고도 볼 수 있다. 하루 하루 매일의 삶이 활력 있고 즐거워야 인생이 즐겁게 된다. 하지만 매일 바쁘고 힘든 하루를 보내다 보면 지치게 되고 힘이 빠지게 된다. 무언가 하루를 활력 있게 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 바쁘고 힘들더라고 그것을 이겨낼 수 있는 활력요소들을 가지게 된다면 인생이 활력 있게 변화될 수 있다. 그래서 하루를 활력 있게 해주는 7가지 요소를 생각해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31jha님 어린이처럼 항상 활력있게 살자


하루를 활력 있게 해주는 7가지

1. 낮잠
하루 10분~15분의 낮잠을 자는 것은 하루를 보내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된다고 한다. 낮잠을 잠깐이라도 자두면 일의 효율도 높아진다고 한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자는 것은 좋지 않다. 너무 많은 낮잠은 몸의 기운을 가라앉힌다. 짧게 10~15분이 적당하다고 한다. 낮에 자는 짧은 잠이 밤에 오래 동안 자는 것보다 오히려 더 큰 힘이 되는 느낌도 들었다.

2. 걷기
가끔 머리가 안돌아가고 마음이 어지러울 때 걷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걷지 않을 때보다 걸을 때가 더 뇌의 순환이 좋다고 한다. 책상에 가만히 앉아 궁리하기보다는 걸음을 걸으면서 생각해보는 것을 어떨까. 걸음은 운동도 된다.

3. 음악감상
휴식 시간에 음악 감상을 해보는 것도 좋다. 음악으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음악과 아이스커피를 휴식시간에 함께 즐긴다. 신나는 음악은 스트레스도 날려준다.

4. 가족과의 시간
가족과의 시간에 힘을 보탠다면 하루를 더욱 활력 있게 보낼 수 있다. 출근할 때 가족과 포옹을 해보는 것도 많은 힘이 될 수 있다. 회사에서 지친 몸으로 다른 곳을 가기보다는 집으로 일찍 가면 가족이 반겨줄 것이다. 다음날을 보내는 좋은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5. 명상
잠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거나 좋은 마인드를 다지는 명상이 하루에 힘이 될 수 있다. 육체의 휴식도 필요하지만 마음의 휴식도 필요하다. 명상이 그 역할을 할 수 있다. 하루에 짧아도 5분정도 명상을 해보는 것을 어떨까.

6. 칭찬한마디
칭찬은 대단한 힘을 가지고 있다. 칭찬을 받는 것도 힘이 되지만 칭찬을 하는 것도 기분이 좋은 것이다. 이미 사회는 칭찬의 힘을 인정하고 있다. 회사 동료들에게 칭찬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람들의 장점을 보고 그것으로 칭찬을 한다면 상대도 자신의 장점을 봐주고 칭찬으로 답변을 해줄 것이다. 하루의 큰 힘이 될 수 있다.

7. 지식쌓기
하루를 지식을 쌓는 것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많은 힘이 된다. 신문을 읽거나 잡지를 읽거나 자신의 관심분야의 지식을 쌓아보는 것은 하루를 활력 있게 해준다. 새로운 지식과 자기발전은 보람을 주기 때문이다. 꾸준히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능력이 성장하는 것을 느끼게 된다면 하루 하루가 더욱 보람되고 활력 있게 될 것이다.

하루를 활력있게 하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다. 자신에게 맞는 활력 요소를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위의 7가지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하루를 활력있게 하는 요소를 가지길 바란다. 인생을 활력 있게 보내고 인생을 행복으로 가득차게 하는 것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