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글/IT

휴대폰으로 책을 읽어보셨나요?

돈태풍 2008. 6. 18. 11:08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동하면서 읽기에 매우 편리한 휴대폰 글읽기(사진-오잉님)

오래전 휴대폰을 바꾼 뒤로 저에게 새로운 습관이 생겼습니다. 바로 휴대폰으로 책을 읽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다운 받은 각종 소설책은 물론 각종 블로그의 유익한 글들을 모아 휴대폰으로 옮겨 이동할 때 읽고 있습니다.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책을 읽을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책과 여러 가지 글들을 휴대폰으로 옮기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글을 워드파일이나 메모장에 옮겨두거나 이미 옮겨져 있는 파일을 구한 뒤 휴대폰으로 전송하기만 하면 됩니다. 휴대폰과 연결하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휴대폰의 메모리가 이동디스크로 인식되기 때문에 연결 즉시 바로 전송되어 시간이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탔을 때 휴대폰으로 책과 글을 읽는 것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핸드폰으로 책을 다운 받아 읽어보셨는지요? 휴대폰에 책을 읽는 기능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핸드폰은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혹시 자신의 핸드폰에 글을 읽을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텍스트 파일 외에도 여러 가지의 문서형식을 지원합니다. 최근 나온 인터넷 폰의 경우는 사진이 첨부된 글도 읽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핸드폰은 조금 오래전 꺼라 사진이 첨부된 글은 읽을 수 없습니다.


휴대폰이 아니더라도 여러 휴대용 기기들을 통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PMP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영상이나 음악을 듣는데 많이 사용하시는데, 책과 글을 읽는데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창구가 되지 않을 까 합니다. 신문에서 스크랩 한 중요한 글들을 따로 모아 휴대용 기기에 넣고 다니는 것도 좋지 않을가 생각됩니다. 언제든 다시 꺼내 볼 수 있으니까요.


오늘 휴대폰이나 기타 휴대용 기기를 통해 책과 글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봅니다.^^

반응형